반응형

제주도 애월에는 만두 마니아라면 여행시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으로 알려지 4색 만두와 만두전골로 유명한 장인의 집의 오늘의 서민갑부 주인공인데요. 평범했던 그를 연매출 20억 부자로 만들어진 만두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도심에서 떨어진 외곽에 자리잡아 늘 손님들로 붐빈다는 이인철 서민갑부 만두와 만두 전골 장인의 집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그의 감동 스토리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서민갑부 만두 & 만두전골 장인의 집 스토리 Start~!"

서민갑부 제주도 만두 전골 맛집 장인의 집 제주도 명물 맛집으로 거듭?


 

제주도 여행 하면 생각나는 먹거리가 보통은 흑돼지와 갈치구이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틈새 시작을 노려 특색있는 만두 전골로 유명해져, 이제는 제주도 여행시 먹어야할 코스로 순위에 당당히 자리잡은 만두전골가게를 만들어 낸 이인철 갑부가 운영하는 장인의 집인데요.

 

 

유명해진만큼 이제는 늘 손님들로 북적여서 성수기에는 몇 시간씩 기다려야 할만큼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

 

 

이 집 가게에 늘 손님들로 북적이면서 오게 만든 바로 그 시그니처 메뉴가 바로 만두 전골인데요. 제주도 해산물이 가득해서 비주얼 끝판왕인 전골의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커다란 게, 전복, 통문어, 갈비까지 취향에 따라 골라서 전골 메뉴를 선택해 먹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만두전골인데 만두는 어디에??

 

 

만두는 푸짐한 해산물을 건져 먹은 뒤에 각종 해산물이 우려나온 육수 국물에 4색 만두를 넣으면, 바로 만두전골이 된다고 하는데요. 해물탕처럼 한 번 먹고 다시 잘 우러난 육수에 만두전골로 두 번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만든다고 하네요.

 

 

캬... 보기만해도 군침이...

 

서민갑부 제주도 만두 전골 맛집 장인의 집 4색 만두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4색 만두는 빨강색인 김치만두, 검정색인 문어만두, 초록색인 전복만두, 하얀색의 흑돼지 만두로 구성이 되어 지는데요.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고급재료로 속이 꽉 차있는 육즙터지는 만두를 만날 수가 있다고 하네요.

 

 

4색 만두의 경우 전국 택배 배달이 증가하고 제주도 직영점만 3군데 가게의 수급을 하기 위해 해썹 만두 공장까지 차린 갑부의 모습인데요. 4색 만두의 피는 먹물, 비트, 그리고 계절 제료(쑥가루 등)로 색을 내어 준다고 하네요.

 

 

흑돼지와 부추를 비롯해 만두소 재료만 12가지가 들어가고 만두소는 고루 고루 소를 섞어 내기 위해 손으로 일일이 섞어주는 과정을 거쳐 준다고 하네요. 만두피도 얉게 만들기 위해 일일이 손으로 빛어 준다고 하네요. 전복만두는 작은 전복이 통으로 그리고 문어만두에는 큼직한 문어가 들어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만두 속도 꽉 꽉 눌러서 속재료를 채우기 때문에 역시나 기계를 사용하지 못하고 손으로 일일이 꽉꽉 눌러 채워 만두를 빗어 준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제주도 만두 전골 맛집 장인의 집 만두전골 만들어지기까지...


 

장인의 집의 해산물 만두 전골은 시원한 맛을 책임지는 콩나물과 담백한 맛을 책임지는 여러 종류의 버섯을 넣어 주고 한번 데쳐 삶은 통문어, 새우, 전복, 게를 넣어 준 뒤 한 켠에 소고기와 갈비찜까지 넣어 준 뒤 따로 4색만두와 함께 손님 상에 나아가는데요.

 

 

이미 맛은 보장된 만두전골은 압도적인 비주얼 때문에 SNS 인증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지다보니 금방 제주도 유명 찾아가는 맛집이 되어 버렸다고 하네요.

 

 

마지막까지 깔끔하고 해장되는 맛을 책임지는 육수에도 갑부의 남다른 노력이 들어가는데요.

 

 

가마솥에서 비싼 제주산 한우를 넣어 푹 고아서 담백한 육수를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는데요.

 

 

비싼 삼나무 장작을 이용해 화력으 높여서 남다른 육수를 뽑아내어 만두전골에 사용이 되어진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제주도 만두 전골 맛집 장인의 집 또 다른 성공 비법!


 

또 다른 성공 비법 중에 하나가 80% 이상을 제주산 식재료를 고집하는 운영이었는데요. 이렇게 제주산 식재료만을 사용하려다 보니, 식재료 수급에 어려움을 겪다 보니, 직접 농사를 짓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식재료의 경우 육지에서 오다 보니 태풍이나 눈, 비가 많이 오는 경우 비싼 물가는 물론이고 아예 구하기 조차 어렵다 보니 밭을 계약해 직접 농사를 하고 문어도 대량으로 양식장에 보관해서 필요할 때마다 싱싱한 문어를 수급해서 쓰다보니 안정적으로 운영과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서민갑부 제주도 만두 전골 맛집 장인의 집 그 시절 탄생 이야기...


 

제주도에서 만두 전골로 유명하기 전까지 그 전에 10년 차 일반 직장생활을 하였었다고 하는데요. 어느날 번아웃이 오면서 미래에 대한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가 문득 인생 2막을 준비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일주일만에 직장 생활을 정리하고 바로 제주도로 왔었다고 하네요.

 

 

아무런 계획 없이 무작정 제주도로 온 뒤 주스 배달일을 하면서 막연히 자영업에 대한 꿈이 생겨 났었는데요. 그 때 메뉴를 고민하다가 어린시절 할머니가 해준 만두가 떠올라 만두 전골 가게를 열기로 만들기로 했다고 하네요.

 

 

주위에서 모두가 제주도 유명한 음식도 아니라 말렸었는데, 이인철 갑부는 틈새시장이라고 생각하고 우직하게 자신의 생각데로 만두 전골 가게 장인의집을 열었다고 하네요.

 

 

그 시절 많은 주위 사람들의 우려와 달리 이제는 제주도 총 3개의 지점을 가진 택배 배달 포함 총 매출 약 20억 원을 자랑하는 어엿히 성공한 가게 사장님이 되게 되었다고 하네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자신만의 확고한 생각과 뚝심, 의지가 있어야만 남들과 다를 수가 있다는 걸 한 번 더 느끼게 하네요.

서민갑부 제주도 만두 전골 이인철 장인의 집 가게 위치, 장소, 주소, 전화번호, 택배, 주차, 메뉴 가격 등 알아보기


 

▶ 상호명

→ 장인의 집

 

▶ 주소/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9길 31 (애월리 399-1)

 

▶ 전화번호

☎ 064-799-1610

 

▶ 영업시간

→ 10:00 ~ 23:00

 

▶ 주차 여부

→ 주차 가능

 

▶ 메뉴 및 가격 정보

→ 수제 4색 만두전골(버섯만두전골 2인) - 34,000 / 수제 4색 만두전골(해물만두전골 2인) - 50,000 / 수제 4색 만두전골(해물갈비만두전골 2인) - 70,000 / 제주 (흑돼지 / 김치 ) 만두 - 7,000 / 문어만두 - 10,000 / 전복만두 - 12,000

 

또 하나의 인생 만두를 만날 수 있는 북경만두여기!


 

생활의 달인 영천 만두 달인 북경만두

최강의 맛을 자아내는 만두로 군만두, 찐만두 단일 메뉴만으로 영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영천 만두 달인네 가게는 방송 출연을 끝끝내 고사해서 겨우 추측을 할 수 있는 촬영을 할 수가

issuelibrary.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채널 A 서민갑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