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른 고사리나물 삶는법 불리기 황금레시피 배워보자!

제수용으로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음식이자, 이 맘 때쯤이면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집 밑반찬 가운데 하나가 바로 나물 종류랍니다. 한 번 배워 두시면 평생 맛있고 건강한 고사리나물을 드실 수가 있답니다.

 

알고 먹자! 고사리의 효능 효과는 어떨까요?


고사리의 효능을 알아보자!

1.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 하답니다.
- 면역력 증진 및 노화 방지에 도움
-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2. 풍부한 칼륨과 철분이 풍부 하답니다.
-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 빈혈 예방에 도움

알토란 이종임 마른 고사리 나물 삶는법 불리기 볶음 만들기 황금레시피 손질법은?


고사리 나물 준비재료

고사리 200g, 국간장 1 큰술, 다진 대파 1 큰 술, 소금 1작은술, 삶은 고사리 200g, 다진 마늘 반 큰 술, 깻가루 반 큰 술, 들기름 1 큰 술, 메밀가루 반 큰 술, 다진 소고기 50g, 진간장 1 작은 술, 다진 대파 1 작은 술, 다진 마늘 반 작은 술, 설탕 · 깻가루 1/3 작은 술, 후춧가루 1 꼬집, 참기름 1 작은 술, 물 1/4컵, 식용유 반 큰 술, 들기름 반 큰 술 등

고사리 잘 삶는 법은?

① 말린 고사리는 반나절 ~ 하루정도 불려 주시길 바래요.
② 불린 고사리를 깨끗이 씻어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③ 냄비에 넣고 물을 잠길 정도로 넣은 뒤 물과 함께 30여 분 끓여서 삶아 주세요.
④ 삶은 고사리는 건져 낸 뒤에 그대로 식혀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1. 삶은 고사리를 준비해주고 고사리를 데칠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 주시길 바랍니다.

- 삶은 고사리를 한 번 데쳐서 사용을 하면 묵은 냄새와 이물질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끓는 물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삶은 고사리 200g을 넣고 30초 간 데친 후 체를 이용해 거쳐 주시길 바랍니다.

 

 

 

3. 데친 고사리를 찬물에 헹군 뒤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길 바랍니다.

 

 

 

▶ 제수용 고사리나물은 자르지 않는 것이 정석인데요. 일반적으로 밑반찬으로 먹는 고사리는 자르면 훨씬 먹기 수월하다고 합니다.

알토란 이종임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볶음 황금 레시피를 배워 볼까요?


 

1. 국간장 1 큰술, 다진 대파 1 큰술을 넣어 주시길 바랍니다.

 

 

 

대파 활용법은 어떨까요?

흰 대 - 다져서 양념에 사용
파란 잎 - 점액질을 씻어 육수에 사용

 

 

2. 다진 마늘 반 큰술, 깻가루 반 큰 술, 들기름 1 큰 술, 메밀가루 반 큰 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 메밀가루를 고사리나물 만들 때 넣으면 부드러워지고 비린 맛을 잡아 감칠맛을 살려준다고 하네요.

 

 

 

나물 잘 무치는 꿀팁!

나물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조물 조물 충분히 무쳐 주면, 양념이 쏙~ 잘 베어 맛이 좋다고 하네요.

 

 

 

3. 볼에다 다진 소고기 50g, 진간장 1 작은술, 다진 대파 1 작은 술, 다진 마늘 반 작은 술, 설탕 · 깻가루 1/3 작은 술, 후춧가루 1꼬집, 참기름 1 작은술을 넣고 조물 조물 묻혀 주시길 바랍니다.

 

 

 

4. 달군 팬에 식용유 반 큰 술, 들기름 반 큰 술을, 밑간 한 소고기를 넣고 소고기의 핏기가 사라지도록 볶아 주시면 돼요.

 

 

 

5. 그다음으로 밑간 한 고사리를 같이 넣어 볶아 준 뒤, 물 1/4컵 좀 일부를 부어 저여가며 볶아 주세요. 국물이 없어지면, 남은 물을 넣고 다시 볶아 주세요.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볶은 후에 통깨를 뿌려 주시면 돼요.

- 고사리나물을 충분히 볶아야 부들부들 해지고 식감도 맛도 좋다고 하네요.

 

 

 

"메밀가루를 넣어 감칠맛은 UP UP"

"야들 야들~ 탱글탱글~ 자꾸만 손이 가는 고사리나물 완성~!"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