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겨울이 가까워 오면, 면역력을 좋게 하거나, 몸에 활력을 돋는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질 수밖에없는데요. 역시 건강은 미리 미리 챙기는 것이 중요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더욱 드는 요즘일 수 밖에 없는데요. 다들 호두가 몸에 좋다는 건 아시는 사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효능이 정확하게 있는지와 좋은 호두 고르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호두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뇌를 닮아 뇌에 좋다고 더욱 알려진 호두 ㅋ"

 

 

호두의 효능은?

 

① 콜린, 불포화 지방산 풍부로 영양을 준답니다.

② 뇌의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줘요.

③ 뇌세포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좋은 호두를 고르는 방법은 어떨까요?


 

1. 호두는 표면에 흠집이 없고 윤기가 도는 것이 좋은 호두랍니다.

- 구멍 난 호두는 벌레 먹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아요.

 

 

 

 

2. 호두를 흔들었을 때, 흔들림이 없는 것이 좋은 호두 인데요.

- 호두를 흔들없을 때, 흔들림이 있다면, 호두 알맹이가 작고 말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국산과 미국산의 구별법은?

 

3. 국산과 미국산을 구별할 때, 가장 간단하고 정확한 방법은 바로 국산은 타원형이라 서지 않고 쓰러지며, 미국수나 호두의 특징의 경우 밑이 평평해서 잘 서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시중에 깐 호두 잘 고르는 방법은?


 

→ 깐 호두의 특징을 살펴보면, 깐 호두의 경우에는 보통 연한 갈샐을 띄는 속 껍질을 보여 준답니다. 호두의 속껍질의 색상은 품종에 따른 차이를 보여 준다고 하네요.

 

 

 

 

1. 깐 호두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원산지 확인이 기본 중에 기본으로 중요 하답니다.

 

2. 깐 호두를 잘 고르기 위해서는 속껍질에 윤기가 도는 것이 좋은 호두인데요.

 

 

 

 

3. 미리 깐 시중 건과류의 경우 보통 유통기한이 1년인데요. 제조 일자가 최근이거나 유통기한이 1년에 가깝에 남은 것이 신선한 호두를 먹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4. 호두는 껍데기를 깐 순간부터 1빛과 열로 인해서 산패가 시작되기 때문에 먹을 만큼 소량으로 구입하는 것이 신선하게 먹을 수가 있는 꿀팁이랍니다.

 

 

 

 

5. 신선하게 먹기 위해서는 호두는 견과류를 껍데기째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반응형